강원지역은 눈이 자주 오는데 눈이 오거나 도로가 결빙될 때 도로 제설 제빙 작업은 어디서 하나요?
요지
안녕하세요 고객님. 먼저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 FAQ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우선 어떤 등급의 도로를 운행하고 계신지 알고 계셔야 담당 도로관리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그 다음 아래와 같이 해당 도로관리청으로 전화를 주시면 됩니다. ○ 고속도로 : 한국도로공사 - 원주지사(☎033-730-9400), - 강릉지사(☎033-642-7300) - 홍천지사(☎033-430-7400), - 대관령지사(☎033-335-7228) ○ 일반국도 : 원주지방국토관리청(☎033-769-5842) - 평창, 영월, 정선, 삼척, 태백 정선국토관리사무소(☎033-560-0700) - 강릉, 양양, 속초, 고성, 삼척, 동해 강릉국토관리사무소(☎033-650-8800) - 철원, 화천, 홍천, 춘천, 인제, 양구, 횡성, 원주 홍천국토관리사무소(☎033-430-9100) * 2010.1.1. 부로 일부 일반국도가 지자체로 위임됨에 따라 2010년 하반기 겨울철부터는 강원도 일반국도 중 일부를 강원도도로관리사업소에서 제설작업을 하게 됩니다. 제설작업과 관련한 민원사항이 있는 경우 기존과 같이 국토관리사무소로 전화하시면 국토관리사무소에서 해당 도로관리사업소로 제설작업 민원내용을 전달해 드릴 예정입니다. ○ 지방도 : 강원도 도로관리사업소 - 지소총괄 및 영서지역담당 원주도로관리사업소(☎033-737-6804) - 강릉지소(☎033-649-8633) - 태백지소(☎033-552-2003) - 화천, 철원, 인제, 양구, 춘천 북부지소(☎033-441-2691) 3. 기타 도로는 시도, 군도, 리도 등으로 해당시,군 건설과 및 도로관리부서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 청 도로공사과(033-769-5842)로 연락을 주시면 상세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연관 문서
molitCgmEx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