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해석례경찰청 행정해석
경사지 주차시 꼭 고임목을 설치해야 하나요? (광주)
요지
질문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경사로 주.정차 방법은 권고사항이 아닌 의무라는 사실입니다 1. 사이드브레이크 당기기 2. 조향장치(핸들)를 도로의 가장자리(자동차에서 가까운 쪽) 방향으로 돌려 놓을것 3. 고임목 설치하기 경사로 주.정차 의무를 위반할 경우 승합자 5만원, 승용차 4만원, 이륜차 3만원, 자정거 등 2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경사로 비탈길 주.정차 안전을 위해 꼭 지켜야겠습니다. 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은 경찰청 콜센터(국번없이 182번)로 문의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연관 문서
npaCgmEx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