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크로AIPublic Preview
← 해석례 검색
행정 해석례해양수산부 행정해석

우리나라에서 멸치가 소비되기 시작한 시기 및 유래에 대해 알려주세요.

요지

안녕하십니까? 국립수산과학원 남해수산연구소 기후환경자원과입니다. 질의하신 내용은 "우리나라에서 멸치가 소비되기 시작한 시기 및 유래"로 이해됩니다. 멸치는 조선시대 후기 정약전이 저술한 자산어보에는 멸치를 국이나 젓갈로 만들어 먹었다는 기록과 동일 시대에 살았던 학자인 이규경이 1800년대 초에 저술한 유서(類書)에는 멸치를 날것으로 먹을 수 없으나, 살아있는 채로 탕제하고 말리면 반찬이 된다.라는 내용도 있어 멸치는 아주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꾸준하게 소비된 것으로 보입니다. 멸치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국립수산과학원 남해수산연구소 기후환경자원과(061-690-893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 문서

mofCgmExpc

AI 법률 상담

이 해석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460만+ 법률 데이터에서 관련 해석례·법령을 찾아 답변합니다

AI 상담 시작